반응형
#데이터라벨링 #미래먹거리 #파이프라인 #될수있을까
내 나이 어느덧 불혹을 앞두고 있고
현재 중소기업에서 사무직 일을 하고 있는데
고도로 발달된 AI의 시대에서 과연 나의 이 사무직 자리는
정년퇴직할떄까지 살아있을 것인가 고민이 들던 차...!
친구에게 데이터라벨링이란 게 있다더라.
한번 배워보지 않겠나? 친구???
라는 제안을 받았다.
일단 국민내일배움교육 뭐시기라 HRD사이트에서
내일배움카드만 있으면 재직자는 무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기초반 신청을 하고 크라우드웍스 사이트에 가입도 한 후 기다리면
카톡으로 신청완료됐다 문자가 온다.
돈 드는 것도 아니고 약간의 부지런함과 성실함만 있으면
될것 같아서 신청.
그리고 23일부터 수업이 시작되었따.


이제 텍스트로 AI 웹툰을 만드는 강의까지 들었는데...
무섭다..
인간은 나중에 짬처리나 하고 살까봐... ㅠㅠ
소수의 머리 좋은 개발자와 관리자들만 살아남고
데이터 짬처리나 하고 살면 어쩌지???
하... 데이터라벨링이란 작업이 꼭 필요한 거 같긴한데
뭔가 느낌이 IT쪽 단순 반복 노가다인것 같다.
너무 앞서나간 생각일수도 있지만...
약간의 경계심이 드는건 사실.
하지만 딱히 재주가 없는 나로서는 또 다른 방안도 없고...
일단 배우고 보자. 뭐든 습득하고 얘기해야겠다.
블로그와 함께 다방면으로 파이프라인을 일단 뚫어보고
콸콸콸 물나오는 곳으로 냅다 꽂고 싶은데
쉽지 않겠구먼.
그나저나... 그림배울려고 했는데 이제 그림도 AI가 그려주니
배워야 되나 말아야 되나..
반응형
'환율·경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39세 주부의 반전, 냉장고 파먹기로 주말 외식비 0원 사수하고 ISA계좌 채우기 (1) | 2026.01.06 |
|---|---|
| 금값이 비싸다고? 30대 쫄보의 KRX 금현물 ETF 1주씩 모으기 시작 (0) | 2026.01.01 |
| 3040재테크 필수템, ISA 계좌란? 안 만들면 매년 수십만원 손해보는 이유 (0) | 2025.12.31 |
| 수익률 89%는 운이었을까? 쫄보 투자자의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공개 (3) | 2025.12.31 |
| 2026년 2400만원 모으기 : 40대 딩크 부부 고정비 줄이기 전략 (0) | 2025.12.30 |